염원하는 평화 통일 소리

카테고리 없음

남북통합문화센터, 북한이탈주민 작가 다결

신평화통일신문 2024. 7. 2. 19:00

 

- <코스믹 앙상블: 공존과 조화> 특별전시 진행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는 북한이탈주민 작가 다결(강지현)<코스믹 앙상블: 공존과 조화> 특별전시가 72()부터 928()까지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남북통합문화센터 5층 특별전시관에서 진행된다.

 

함경북도 청진에서 태어난 다결 작가는 국내 정착 이후 대학에서 의류학을 전공하고 패션 디자이너와 기업가로 활동하며 동시에 예술가로서 작품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다결 작가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그래픽아트를 의류에 접목하는 예술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 오고 있다.

이번 전시는 우주를 이루는 서로 다른 요소들의 공존과 조화를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19(그래픽아트 9, 유화 6, 혼합재료 및 오브제 4)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래픽아트 9점은 북한이탈주민 9명의 사연을 듣고 받은 영감을 시각화한 작품으로 관람객들에게 북한이탈주민들의 삶을 이해해 볼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그리고 사람, 동물, 환경의 조화와 고유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유화와 혼합재료 및 오브제 작품을 통해 일상의 아름다움과 모두가 지닌 각자의 특별한 가치를 발견해 보실 수 있을 것이다.

공존과 조화를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전시를 통해 북한이탈주민들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보다 깊어지길 기대하며 남북통합문화센터는 앞으로도 남북통합문화의 형성과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재호 기자 ossnews@daum.net

 

남북통합문화센터, 북한이탈주민 작가 다결 > 자치법률신문 | 신평화통일신문 (xn--z92b13la338b3npg5ch4f.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