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원하는 평화 통일 소리

카테고리 없음

[신평화통일신문] 민주평통, 통일의 꽃을 … 여성이 리더한다

신평화통일신문 2024. 9. 16. 14:04

여성리더에 참석한 김정헌 중구청장 ,  전승호 협의회장 등 내외빈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출처 ; 신평화통일신문]

 

- 인천 중구협의회, 여성리더 · 통일을 꽃피우다

김정헌 중구청장(가운데) ,  전승호 협의회장(우측) 등 비롯하여 참석한 모두가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출처 ; 신평화통일신문)

 

민주평통, 인천광역시 중구협의회(회장 전승호)96일 금용일 14시 하버파크호텔에서 여성리더들 대상으로 여성리더, 통일을 꽃피우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전승호 협의회장, 이종호 구의장, 배준영 국회의원, 윤경원 고문, 엄현숙 통일교육원 교수, 임관만 시의원, 박현심 인천지역회의 여성위원장, 윤언숙 동구협의회 여성위원장, 박애선 하늘심리상담소장,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전승호 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서 여성 리더들이 사회적 이슈를 선도하며 역할이 날로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새로운 기운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협력하여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나아가자고 말했다.

 

 

 

전승호 협의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행기관장인 김정헌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서 전승호 협의장과 참석한 모두를 격려하며 2024 인권보고서를 응용한 북한 실상을 알리는 북한탈북민의 어려운 삶은 홀로 탈북한 가족들과 홀로 생활하는 탈북민을 위하여 여러분들이 탈북민의 안정과 정착을 위해

김정헌 중구청장이 격려사를 하기 앞서 마이크를 조정하고 있다(출처 ; 신평화통일신문)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의 손길로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여성리더분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엄현숙 통일교육원 교수 가 강연을 하고 있다.(출처 ; 신평화통일신문)

 

엄현숙 교수의 강의에서는 탈북주민 현황과 여성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 강연에서는 북한의 현실은 참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을 하는데 반면에 한국사회적 이슈인 여성리더의 역할 중요성을 강연했다.

 

주제 강연에 이어서 김현 청윤대 교수와 박애선 하늘심리상담소장으로 하는 패널에는 합동토론 및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또한, 문화체험으로 내 손으로 만드는 꽃다발인 통일플라워시간에는 여성리더들이 어울려 통일을 담은 꽃다발을 만드렸다

 

 

백기호 기자 oss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