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원하는 평화 통일 소리

카테고리 없음

[신평화통일신문] 납북된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 …가족들의 마음을 기억하며

신평화통일신문 2024. 9. 25. 11:54

포스터 (출처 ; 통일부)

 

- 가을밤 세송이물망초의 정원별빛 낭독회 · 월간 문화 콘서트 개최

- 925일 전시납북자가족 편지낭독회와 소프라노 독창회 개최

 

통일부는 지난 5월부터 한강 뚝섬 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4 서울 국제정원박람회에서 납북자 · 억류자 · 국군포로 및 그 가족들의 마음을 기억하기 위한 세송이물망초의 정원을 설치한 이후,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월간 문화콘서트를 개최해왔다.

이번 달에는 925() 오후 630분에 아름다운 세송이물망초의 정원야경을 배경으로 전시납북자 가족 윤병조박 · 필자씨의 나의 그리운 아버지께편지 낭독회가 진행된다.

전시납북자 자녀 두 분이 납북된 아버지를 그리워하며 작성한 편지를 낭독하고 북한에 있는 아버지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을 이야기하면서, 납북 문제 해결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지지와 공감을 요청할 예정이다.

편지 낭독 이후에는 김은경 소프라노의 납북자 · 억류자 · 국군포로 및 가족들에 대한 위로와 공감의 마음을 담은 독창회를 갖는다.

 

김은경 소프라노

이번 독창회에서는 님이 오시는지”, “마중”, “LASCIA CH’IO PIANGA(울게 하소서)” 세송이물망초의 정원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고 위로받을 수 있는 곡들을 공연한다.

 

이와 함께, “세송이물망초의 정원의 의미와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정원 도슨트의 세송이물망초의 정원전시 투어도 준비했다.

 

한정원 도슨트

오늘 저녁 문화 콘서트는 한강 뚝섬을 찾는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오픈 콘서트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아름다운 세송이물망초의 정원야경과 함께 음악을 감상하며 가슴아픈 사연에 쉽게 공감하게 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통일부는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문제 해결을 자국민 보호의 중대한 책무로 인식하고, 우리 국민들과 함께 그리고 국제사회와 협력하여 이분들이 가족의 품으로 하루빨리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예진 기자

 

납북된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 …가족들의 마음을 기억하며 > 자치법률신문 | 신평화통일신문 (xn--z92b13la338b3npg5ch4f.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