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원하는 평화 통일 소리

2024/11/03 2

[신평화통일신문] 김영호 통일부 장관, 천주교 주교회의 의장 이용훈 주교 예방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11월 1일(금) 천주교 수원교구청에서 이용훈 주교를 예방하고, 최근 남북관계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김 장관은 ‘8.15 통일 독트린’을 통해 북한에 대화협의체를 제안하였으나 북한의 호응이 없는 상황임을 설명하고, 2025년 희년의 주제 ‘희망’을 언급하며, 정부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대화의 여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용훈 주교는 현재 남북관계 상황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하고, 민간교류를 통해 남북 대화의 물꼬를 트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이용훈 주교는 북한의 식량 상황과 인도적 지원에 대해서도 관심을 표명했다.  김 장관은 수해 지원 제의 등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고, 국제기구의 북한 복귀 등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이용훈 주교는 2027년 세계..

카테고리 없음 2024.11.03

[신평화통일신문] 땅끝마을 해남까지 찾아가 탈북민들에게 마음의 위로를 전하다.

- 통일부 제2하나원과 전남 경찰청,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지역 탈북민들을 위한 심리치유 프로그램 운영 통일부 제2하나원 「하나마음쉼터」는 11월 1일(금) 땅끝마을 해남 ‘산이정원’에서 전남 지역 탈북민들의 마음건강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에 찾아가서 진행하는 ‘첫 번째 탈북민 심리치유 프로그램’으로 거리상의 이유로 하나원 교육 참여가 어려웠던 탈북민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 프로그램은 하나원에서 개발한 탈북민 마음검사를 바탕으로 현재 자신의 심리상태를 이해하고, 전문가들과 함께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과 자존감을 높이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참석자들은 전남 경찰청과 협력하여 일선에서 탈북민의 안전과 생활지원..

카테고리 없음 2024.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