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원하는 평화 통일 소리

2024/07/02 3

남북통합문화센터, 북한이탈주민 작가 다결

- 코스믹 앙상블: 공존과 조화> 특별전시 진행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는 북한이탈주민 작가 다결(강지현)의 코스믹 앙상블: 공존과 조화> 특별전시가 7월 2일(화)부터 9월 28일(토)까지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남북통합문화센터 5층 특별전시관에서 진행된다.   함경북도 청진에서 태어난 다결 작가는 국내 정착 이후 대학에서 의류학을 전공하고 패션 디자이너와 기업가로 활동하며 동시에 예술가로서 작품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다결 작가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그래픽아트를 의류에 접목하는 예술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 오고 있다.이번 전시는 ‘우주를 이루는 서로 다른 요소들의 공존과 조화’를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총 19점(그래픽아트 9점, 유화 6점, 혼합재료 및 오브제 4점)의 작..

카테고리 없음 2024.07.02

보훈부, 유미 중학생 … 나도 나라를 위하는 마음을 꼭 가져야겠다.

- “전국 초·중학생 대상 ‘나라사랑 리더십새싹 캠프’ 성료”- 캠프 참여 학생들, 다양한 보훈·안보 현장 방문 및 특강 등 통해 보훈의 의미와 가치 새겨 … 초등학생 ‧잊지 않겠습니다.- 강정애 장관, 중학생들과 서울현충원 참배 함께 진행... 이희완 차관도 초등학생들과 참배 및 해군 제2함대 견학 동행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는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진행한 ‘나라사랑 리더십새싹 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고 7월 1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과정으로 나누어 2차례 운영됐으며, 중등 캠프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106명, 초등캠프는 27일부터 29일까지 80명의..

카테고리 없음 2024.07.02

[신평화통일신문] 통일부, 국정운영 동반자로서 청년의 역할이 중요

- 통일부 장관, 통일미래의 주역들인 청년인턴과의 대화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7월 1일(월) 통일부는 서울청사에서 청년인턴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청년인턴들을 격려하고, 통일부 청년정책에 대한 청년인턴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는 행정, 방송, 전산, 외국어, 웹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특기를 바탕으로 각 부서에서 업무를 수행 중인 35명의 청년인턴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인턴활동에 대한 소감과 함께 장관님께 궁금한 점을 묻기도하고 통일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 등을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청년인턴들은 “업무 이해도 제고 및 역량강화 차원에서 다양한 정책현장 방문과 부내 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받고, 청년인턴 회의 등을 통해 부처 전반에 청년의 시각을 제..

카테고리 없음 2024.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