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원하는 평화 통일 소리

2024/09/20 2

[신평화통일신문] 이산가족의 염원을 담아 … “다시 만날 그날까지 ‘기억’, ‘위로’, ‘공감’, ‘동행’ 함께!

- 통일부·서울시 「제2회 이산가족의 날」 기념행사 개최 통일부는 서울시와 함께 이산의 아픔을 위로하고 이산가족 문제 해결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하여 「제2회 이산가족의 날」 기념식을 9월 15일 10시 30분 KBS 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산가족의 날(9월 15일, 음력 8월 13일) 기념식은 이산가족들과 관련 단체, 국회의장 및 국회의원, 정부 관계자 등 3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행사·본 행사·오찬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번 기념식은 “다시 만날 그날까지 함께 가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기억’, ‘위로’, ‘공감’, ‘동행’이라는 주제로, 이산가족 1세대부터 3세대까지 함께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행사 시작 전 참석자들이 추석을 맞아 선조들을 ‘기..

카테고리 없음 2024.09.20

[신평화통일신문] ”북한은 억류자 즉각 무조건 송환하라“ 한/미/캐나다 한 날, 한 목소리

- 우리 국민의 자의적 구금 규탄 및 송환 촉구 · 김정욱 선교사 억류 4000일 계기, - 통일부와 미 국무부, 억류자 송환 촉구 관련 최초로 동시간대 성명 발표 - 캐나다 외교부도 같은 시간에 북 억류 김정욱·김국기·최춘길 선교사 석방 촉구 - 세계기독교연대(CSW), 전환기정의워킹그룹(TJWG) 등 국내외 NGO의 송환 촉구 성명도 잇달아   9월 20일,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우리 국민 김정욱 선교사가 김정은 정권에 의해 강제 억류 · 구금된 지 4,000일이 되는 날을 계기로, 장관 명의로는 최초로 우리 억류자에 대한 북한 당국의 자의적 구금을 규탄하고 송환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미국 국무부와 캐나다 외교부도 같은 시간 한 목소리로 북한의 불법적 억류 · 구금 행위를 강하게 규탄하고, 억류..

카테고리 없음 2024.09.20